삼성전자가 장중 외국인 순매수 1위에 오르고 기관도 SK하이닉스와 함께 대형 반도체주 매수를 이어가며 수급의 중심에 섰다. 키움증권 창구 기준 장중 집계에서는 외국인이 시간대별로 매수 상위 종목을 빠르게 교체한 반면, 기관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반도체 대형주와 일부 스팩 종목에 매수를 집중하는 모습이었다.키움증권 외국인·기관 매매상위 종목 집계에 따르면 장 초반 외국인은 JW신약과 삼성전자, 미래에셋증권, 보해양조, 씨피시스템 등을 순매수 상위에 올렸다. 반면 지아이에스, 시지메드텍, 오리엔탈정공, LG씨엔에스, 동국제약 등은 순매도 상위에 자리했다. 제약과 대형 IT를 우선 담으면서도 신규 상장주와 일부… 더보기
[특징주] 삼성전자, 외인 매수 1위로 부상…기관도 SK하이닉스와 동반 담았다
![[특징주] 삼성전자, 외인 매수 1위로 부상…기관도 SK하이닉스와 동반 담았다](https://c-kill.com/wp-content/uploads/2025/07/코인킬러-캐릭터.png)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