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가 지난 한 달 동안 170만 개가량 누적 매수되며 2년여 만에 최대 규모의 투자자 매집세를 기록했다.
9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XRP는 2.83달러에 거래되며 2.85달러 저항선 직전에서 움직이고 있다. 해당 저항을 돌파해 지지선으로 전환할 경우 2.95달러와 3.07달러까지 상승 여력이 열릴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XRP 누적 매수량은 2년 이상 만에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다. 지난 한 달 동안 170만 개의 XRP가 추가 매수되면서, 투자자들이 향후 반등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강한 매수세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 가치 대비 거래 비율(NVT)은 최근 24시간 동안 급등하며 두 달 만의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이는 네트워크 가치가 실제 거래 활동보다 빠르게 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NVT 지표 급등은 단기 과열 신호로 해석되며, 매수세가 둔화될 경우 단기 조정 가능성이 커진다. 실제로 XRP는 2.73달러 또는 2.64달러까지 되돌릴 위험에 직면해 있으며, 해당 구간은 하락 전환 시 단기 하방 지지선으로 작용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