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스알피(XRP), 달러(USD) |
엑스알피(XRP)가 수주째 약세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일부 전문가들은 지금이 마지막 저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9월 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블랙스완 캐피털리스트(Black Swan Capitalist) 공동 창업자 베르산 알자라(Versan Aljarrah)는 “이번 달이 XRP를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XRP는 2.81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달 대비 6.2% 하락했다.
최근 약세는 비트코인(Bitcoin, BTC) 하락세와 밀접하다. 비트코인은 8월 기록한 12만 4,457달러에서 11% 떨어져 현재 11만 800달러에 거래 중이다. 시장 전반이 횡보와 약세를 반복하면서 투자자들은 새로운 상승 사이클을 기대하고 있다.
리플 밴 윙클(Ripple Van Winkle) 애널리스트는 XRP가 7월 고점인 3.65달러에서 25% 하락했지만 고래 매집이 늘어나며 반등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2.70달러 지지선이 유지된다면 저항선 2.90달러를 돌파해 3.70달러, 더 나아가 5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다크 디펜더(Dark Defender)는 엘리엇 파동 이론을 근거로 XRP가 4.39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2.85달러 지지선 유지와 23.6% 피보나치 되돌림선이 중요한 조건으로 제시됐다.
한편, 이그랙(EGRAG)이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애널리스트도 강세 근거를 제시했다. 그는 월간 차트 구조, 1.99달러 주요 피보나치 지지선, 21일 지수이동평균선 위 가격 유지 등을 근거로 단기 목표가 3.90달러, 장기 목표가 최대 46달러까지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다만 일부 시장 참가자들은 여전히 조정 가능성을 경고하며 낙관론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